Ⅰ. 개요
기존의 경제에서 진입장벽, 경쟁력 요인이었던 유통/판매망의 중요성이 인터넷과 전자상거래과 더불어 상대적으로 감소되면서 유통/판매망 구축을 위한 막대한 고정비용이 절감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장독점 가능성이 작아지고 따라서 진입장벽도 낮아지게 된다. 그러나 기술적인 진입
I. 시뮬레이션
1. 시뮬레이션의 의의
시뮬레이션(simulation)이란 시스템을 수리적 모형이나 또는 실물을 축척한 물적 모형으로 표현하고, 이에 실제 작동 조건을 적용하여 모의 실험함으로써 시스템의 특성을 정량적으로 분석, 파악하고자 하는 기법으로서 시스템의 설계와 분석시에 유용한 방법이다
놀이로 치우치기 쉬우므로 학습 목표를 아동들이 확실히 알게 하며, 학습 안내도 철저하게 주지시켜야 한다.
Ⅱ. 가상체험학습(시뮬레이션체험학습)의 개념
현실적으로 체험이 불가능한 학습 내용을 가상적 상황을 기반으로 체험하게 하는 수업으로 컴퓨터 기법을 응용한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
모수를 확장하여 모형을 좀 더 세련되게 만들 수 있지만
지나친 모수의 확장은 모형에 심각한 결함을 생기게 할 수도 있다.
여러 모수 사용
2010년 상반기자료를 이용하여 모수 추정 (통계패키지 R 사용)
사용변수 : 홈이점, GSC(선발투수 능력), 탈삼진, 득점, 안타, 홈런, 실책
상관관계가 높은 변
◇ 수업 모형 : 시뮬레이션 게임
◇ 시뮬레이션 게임
시뮬레이션이란 실제상황과 유사한 학습환경이나 이에 토대를 둔 학습활동을 가리킨다. 시뮬레이션은 현재 또는 미래에 겪을 실생활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화된 실제 상황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결정을 하게 하는 학습활동이라고 할 수
Ⅰ. 서론
어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일부인 부분집합에 대응하는 VaR를 Component VaR 라 한다. 이 Component VaR를 구하기 위하여 먼저 VaR에 대한 정의를 다시 한번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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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Component VaR를 계산함으로서 Component VaR를 전부 더하면 포트폴리오의 VaR를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형
(2) 모의학습과 역할놀이
모의학습과 역할놀이는 유사한 점이 있기 때문에 이들은 혼동해서 쓰이는 경우가 많다. 이 두 방법은 참가자들이 상호 관련을 맺으며 실제 자신의 행위를 즉각적으로 체험하게 되는 역동적인 면에서 공통점이 있다. 모의학습과 역할 놀이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Ⅰ. 과학과교육(학습, 수업)의 특징
과학교과의 내용은 자연과학을 대상으로 하며, 자연과학은 탐구방법에서도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 과학적 탐구방법의 요소에는 공통적으로 문제 인식, 가설설정, 실험설계, 자료의 수집과 정리, 자료의 해석 및 분석, 결과의 종합과 평가, 문제 해결 등의 과정이
Ⅱ. 본론
1. 경영과학의 개념
1) 정의
경영과학은 계량경영학으로도 불리는 학문으로 제2차 세계대전을 시발점으로 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한 학문이다. 경영과학은 불확실한 경영환경 하에서 최적의 의사결정을 목적으로 수학적 모형이나 통계적 모형을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계획이나 생산계획
Ⅱ. 본론
1. 경영과학의 개념
1) 정의와 역사
(1) 정의
오퍼레이션 리서치(operations research:OR)를 중심으로 계량경제학적 분석이나 통계적 분석과 같은 수학적 기법에 의해서 경영현상을 해명하려는 넓은 의미의 경영학의 한 분야이다. 경영과학은 경영결정문제에 대한 과학적인 해결법을 개발함과 동